본문 바로가기
조말론

성격 좋은 부반장-조말론 우드세이지 앤 씨솔트 시향후기

by 시향빌런 2022. 9. 5.

오늘 리뷰할 향수는 우세솔이라고도 불리는 조말론의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이다. 조말론의 삼대장을 대중성으로 뽑는다면 역시 블랙베리 앤 베이, 잉글리시 페어 앤 프리지아, 그리고 이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! 그중 가장 중성적이라고 생각하는 이 향수를 먼저 리뷰해보고자 한다. 영국 해변에서 영감을 얻었다는데 과연 어떤 향이 날까?

 

탑노트 : 암브레트 씨

미들노트 : 씨 쏠트

베이스노트 : 세이지

 

처음 뿌리면 굉장히 오묘한 향이 난다. 청량감, 약간의 짭조름함 그리고 자몽의 향이 기분을 좋게 해 준다.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? 전혀 인위적이지 않다. 파라솔에 누워 음료를 마시고 있는 모습이 떠오른다. 마냥 가벼울 것 같았던 이미지와는 달리 생각보다 폭닥 거리면서 아로마틱 하다. 허브의 한 종류인 세이지가 이런 아로마틱함을, 그리고 식물성 머스크라고도 부르는 암브레트 씨가 폭닥 거림을 느끼게 해주는 것 같다. 덕분에 캐주얼, 세미 정장 등 스타일에 구애 없이 뿌릴 수 있을 것 같다. 시간이 지날수록 청량감은 조금 줄어들고 폭닥 거림, 그리고 약간의 파우더리함이 이 강조되면서 큰 변화 없이 향이 마무리된다. 처음부터 끝까지 향이 나를 감싸는 느낌이 든다.

 

아무래도 이 향수는 코롱이다 보니 지속력 확산력은 아쉽지만(악명이 높다), 이런 기분 좋은 향이 그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이려면 진해 지거나 가격이 굉장히 올라가야 해서 이 정도로 만족하자! 정말 기분 전환할 때 딱인 것 같다. 데일리 향수로 정말 강추! 이 향수가 어울릴 것 같은 사람은 10cm 권정열 님! 발랄함과 진지함 두 느낌을 주시는 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향수가 찰떡이시지 않을까! 의외로 얌전한데 할 말 다 하는, 성격 좋은 부반장

 

사진 출처 : https://www.sisamagazine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433140

가격 : 인터넷 기준 100ml 약 20만원 

확산력 : 3.0

지속력 : 3.0

성별 : 중성적

나이 : 20대 초반~ 

어울리는 이미지: 활발한데 가볍지 않은, 바닷가, 성격 좋은 부반장(반장이면 안됨)

어울리는 계절 : 봄, 여름,가을